독서
시대예보 : 핵개인의 시대(송길영)
꿈꾸는 투자자2
2024. 2. 11. 17:43
반응형
기억에 남는 문구
- 단순한 근면함과 순응성은 이제 진화 과정에서 덜 중요해집니다.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한 노력도 불필요합니다. 답이 있는 문제는 AI가 풀 것이고, 인간은 답이 없는 문제를 고민하는 역할로 분업이 이루어질 터이기 때문입니다.
- 당신은 현상유지를 원하는 '권위적인 상사'인가요?
포용을 갖춘 '현명한 권위자'인가요?
- 큰 재난으로도 다가올 수 있는 급격한 환경 변화를 자신만의 기회이자 스스로의 축복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의 기본은,
시대의 큰 흐름을 읽고 그 안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현행화하는 것입니다.
- 지금 시대는 경험이 아니라 지혜가 자산입니다. 같은 상황이 반복된다면 먼저 경험해 본 자가 유리할 수 있지만, 환경 변화가 빠르면 경험이 독이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. 이제는 각 개인의 축적된 경험보다 집합적으로 축적된 지혜와 어떻게 협력할 것인지가 중요해집니다.
- 본인의 자산을 객관화할 수 있다면 더 이상 채용의 일방적 조건에 맞춰 조직에 자신을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.
- 이 전선의 앞에 서기 위해서는 희귀함을 추구하는 것이 옳습니다 희귀함이 쌓이면 고유성을 갖습니다. 그러나 고유성이 진정성까지 가기 위해서는 축적의 시간이 다시 요구될 수 있습니다. 고유함은 나의 주장이고 진정성은 타인의 평가이기 때문입니다. 결국 고유성과 진정성의 단서가 내가 오랫동안 쌓아둔 내러티브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필수 전제가 됩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