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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공부

[사업보고서]한솔로지스틱스_21.10.18(feat.버틀러)

by 꿈꾸는 투자자2 2021. 10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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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mmary(개인적인 생각)

[긍정]

1. 21년 전반기 어닝서프라이즈

2. 삼성SDI의 물류 담당 모멘텀(미국, 헝가리 등)

3. 이익 대비 부담없는 시가총액(반기 영업이익 200억, 시가총액 1300억원)

 

[부정]

1. 운임지표의 피크아웃?(금년의 지표가 내년까지 쭉 이어질수 있을지, 물류대란은 결국은 점차 해소될 것)

2. 스몰캡이라 사실 뭔가 쫄린다.

 

1. 사업의 내용

- 당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, 트럭운송사업, 해상&항공 포워딩사업, W&D사업, 물류시스템 /산업별 물류서비스 등을 제공하는 종합물류서비스(TPL) 사업을 영위하고 있습니다.

 

 

2. 재무에 관한 사항

- 차입금 형태의 부채는 많지않음

- 올해 물류대란으로 운임지수 상승 및 공급 대비 수요가 높은 상황 지속되면 반기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 수준

- 시총 대비 영업활동현금흐름도 엄청난 수준

- 특히나 삼성SDI 헝가리 공장의 물류를 담당하는 헝가리 소재 종속법인 관심

- 헝가리 공장 물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

- 물류회사인만큼 운반비와 하역비의 비중이 비용의 대부분

- 판관비에서는 급여가 높은 비중을 차지함

- 계열사 내 특수관계자 거래의 대부분은 한솔제지 물량

- 헝가리쪽 매출이 매우 급격하게 증가하는것 재확인

- 손실충당금의 비율은 높지 않음(아무래도 캡티브 물량 및 대기업 물류 서비스 비율이 높은 영향으로 보임)

 

3. 재무지표(출처 : Butler)

<21년 매출 증가 및 영업이익 서프라이즈>
<이익률의 급증>
<원가는 특이사항 없이 관리중, 오히려 판관비는 조금 줄어듬>
<부채비율은 150% 육박하지만 차입금형태의 부채는 적은편>
<CAPEX도 어느정도 꾸준히 진행중>
<영업현금흐름과 FCF 지표가 매우 우수>
<임직원수는 완만히 증가중>

 

<ROE 지표도 급증>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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